블로그로 월 100만원씩 버는 현실적인 방법

블로그로 돈을 버는게 가능해?

이 말이 전혀 현실성 없이 받아들여지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인터넷을 접하고 있는 대부분 이 블로그가 무엇인지 알고 있고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벌 수 있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들어보셨겠지만 정작 내 주변에서 블로그로 돈을 번다는 사람을 만나기는 쉽지 않습니다.

사실 그렇습니다. 블로그를 만들고 그 공간에 어떠한 글이나 사진, 영상으로 컨텐츠를 가공하여 꾸준히 게시한다는 것 자체가 쉬운 일은 아닙니다. 순수하게 글을 쓰는 것이 좋고 내가 가진 생각을 남들과 공유하는 것을 즐기지 않고서는 블로그 운영을 지속해 나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를 만드는 것은 쉽게 하지만 계속해서 블로그를 이어나가는 분들이 많지 않은 까닭이죠.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 돈을 버는 것은 분명 가능한 일이고 그 방법 또한 매우 다양합니다. 그 중 대표적인 두 가지 예를 들자면 네이버 블로그를 통한 방법과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한 방법입니다. 

인터넷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블로그는 주로 노출되고 유입되는 경로가 서비스 제공사인 네이버가 됩니다. 네이버는 국내 검색 포털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사이트로서 일상 생활에서의 일반적인 정보 검색을 위한 유입이 많이 일어나게 됩니다. 제품의 리뷰 또는 음식점이나 장소에 대한 실제 사람들의 후기를 찾기 위한 검색들이 상대적으로 많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포털 검색을 통해 영업 매출 증진을 목표로 하는 제품 판매 업체나 점주들이 마케팅 수단을 네이버 블로그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즉,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수입으로 연결시키려면 이러한 일종의 광고 계약을 성립하여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댓가로 금품을 지급받는 등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티스토리의 경우 다음 카카오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픈형 블로그 플랫폼으로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구글 애드센스와 같은 외부 광고 코드를 직접 내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삽입하여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게시글 내 송출되는 광고를 통해 직접적인 방문자의 구매나 관련된 행동으로 이어졌을 때 그 블로그의 소유자는 광고주로부터 일정 부분의 수수료를 나눠받게 되는 형식인거죠.

물론 설명한 방법이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의 전부는 아닙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구글 애드센스는 아니지만 자체 광고를 게시글에 삽입하는 것도 가능하구요. 하지만 이런 모든 방법들의 공통된 부분은 바로 블로그를 꾸준하게 운영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블로그로 매달 100만원을 벌려면

제목에서 이야기한 블로그로 매달 100만원씩 벌기 위한 현실적인 방법이 바로 이 부분입니다. 결국 내 블로그로 방문자를 유입시켜야만 최종적으로 수익까지 이어질 수 있는데 그러기 위해서는 첫째로 포털 사이트에 내 게시글이 노출되어야만 합니다.

그리고 검색결과에 내 블로그가 노출되기 위해서는 포털 사이트로 하여금 내 블로그가 내용면으로 충실하다는 것을 입증해야 하구요. 이러한 작업은 주기적으로 페이지를 방문하여 수집하는 해당 포털의 로봇이 판단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높은 점수를 받기 위해서는 컨텐츠의 질도 중요하겠지만 해당 사이트의 충실도도 아주 중요한 요소가 됩니다.

당장 블로그로 월 100만원을 버는 것이 모두에게 가능한 일도 아닐 뿐더러 결코 쉬운 일이 아니지만 지금 당장이라도 매일 하루에 글 하나씩, 아니면 일주일에 하나씩이라도 내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상황 내에서 꾸준하게 글을 차곡차곡 쌓아나가다 보면 저절로 블로그로 돈을 버는 방법들이 분명 하나둘씩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스마트폰 위치 추적 하는법 상대방 동의 없이 가능

사진 화질 선명하게 높이는 방법

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