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위치 추적 하는법 상대방 동의 없이 가능

상대방 위치 추적하는법

사랑하는 애인이나 남편, 또는 우리의 자녀가 연락이 닿지 않을 때 긴급하게 상대방 위치를 추적해야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상상도 못할 일이지만 스마트폰을 대부분 들고 다니는 지금에서는 상대방 동의 없이도 위치 조회를 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track-smartphone

스마트폰 위치추적 원리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에는 대부분 위치정보를 수시로 주고 받는 gps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바로 이 gps 센서 신호를 이용해서 위치 조회가 가능해집니다. 다만, 아이폰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제약이 있고, 위치 추적을 못하게 하는 방법도 물론 존재하지만 용도에 따라서는 매우 도움이 되는 기능이니 꼭 이용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계정으로 위치 조회

먼저 가장 보편적인 방법으로 구글 계정을 이용한 방법입니다. 필요한 준비로는 조회할 스마트폰 계정 설정에서 내 기기 찾기 항목에 반드시 동의가 되어있어야 한다는 것이죠. 이 설정을 켜놓은 상태에서는 피씨 또는 스마트폰 브라우저에서 구글에 내 기기 찾기를 검색해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해서 아주 쉽고 간편하게 휴대폰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삼성 어카운트 이용한 방법

구글 계정 활용과 비슷한 방법으로 삼성 계정을 이용할 수도 있는데요. 이 방법은 찾고자 하는 스마트폰이 삼성 갤럭시 휴대폰이어야 한다는 조건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삼성 계정 로그인이 되어있다면 멀리 떨어져있는 가정의 컴퓨터에서도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지도 상에서 쉽게 위치 추적이 가능합니다.

위치추적 어플을 이용한 방법

다른 방법으로 시중 마켓에서 다운 설치가 가능한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은 추적하고자 하는 스마트폰에 어플을 설치해놓고 다른 스마트폰에서 언제든 상대방의 스마트폰 위치를 알아낼 수가 있습니다. 위의 두가지 방법으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지만 사용 편의성을 생각하신다면 위치추적어플 추천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블로그로 월 100만원씩 버는 현실적인 방법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출처 공식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