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질 선명하게 높이는 방법

사진의 화질과 해상도

요즘 대부분의 스마트폰 성능이 좋아지면서 카메라 화질도 보통의 디지털 카메라 수준으로 높아졌습니다. 무겁게 dslr 카메라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만으로도 4K 수준으로 저장이 되기 때문에 사진 인화를 하기에도 손색 없을 정도로 높은 해상도와 화질을 얻어 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진을 찍을 때 화질 설정을 낮게 해두었거나 초창기 핸드폰이나 오래전에 전에 찍어둔 사진의 경우 낮은 해상도에서 좋지 않은 화질로 저장된 파일을 보관하고 있는 경우도 많으실거에요.

사진화질높이기

사진 화질 높이는 법

사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미 낮은 품질로 저장된 사진을 높은 고화질로 높이기란 원칙적으로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무엇이든 원본 소스가 훌륭한 상태여야 수정된 결과물도 그 퀄리티를 따라가게 되는데 원본의 화질이 좋지 못하면 결과물이 원본을 넘어설 수는 없는 것이죠.

다만 포토샵이나 별도의 사진편집 프로그램을 통해서 기존 사진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또는 선명하게 효과를 준다던지 픽셀을 추가하여 해상도를 높이는 과정의 작업을 통해 원본 사진보다 더 화질을 좋게 보이게 하는 작업은 가능합니다.

원본의 화질을 살린다는 개념보다는 인위적으로 보정을 하되 최대한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도록 꾸미는 것이죠. 이는 다루기 어려운 프로그램에서만 가능한 것이 아니라 최근에는 아주 간단하게 터치 몇 번만으로도 보정 작업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는 어플도 여럿 출시가 되어서 간단한 사진 편집과 수정은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으니 어플을 이용해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블로그로 월 100만원씩 버는 현실적인 방법

스마트폰 위치 추적 하는법 상대방 동의 없이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