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적 자유를 이룰 수 있는 현실적인 방법

경제적 자유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내가 삶을 영위하는 데에 있어서 필요한 현금과 자본에 대해 압박 받지 않고 그야말로 경제적인 요소로부터 자유로워진다는 뜻이겠죠.

분명 허무맹랑하고 꿈만 같은 이야기로 들리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하지만 실제로 우리 주변엔 의외로 이미 경제적 자유를 이미 얻고 편안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money

그들이 태어났을 때부터 집안에 돈이 많은 금수저도 아니고 사업을 크게 성공시킨 사업가도 아닌데도 말이죠. 알아두셔야 할 점은 여기서 말하는 경제적 자유는 돈이 많은 부자를 뜻하는 것은 아닙니다.

벌이나 대단하거나 돈을 아무리 써도 평생 써도 남아돌만큼 이미 많은 부를 축적한 부자가 아닌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내가 만족할만큼의 생활 패턴을 유지할 수 있을 정도의 수익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꾸준하게 들어오는 상태를 경제적 자유를 얻었다고 비유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가 일을 하지 않아도 돈을 번다는 것이 과연 가능한 일일까요? 생각보다 지금의 사회에서는 자동화 수익을 구축할 수 있는 분야가 꽤나 다양합니다.

대표적인 예시로는 온라인 쇼핑몰, 블로그, 전자책 사이트 등을 통해서 만들어놓은 컨텐츠를 판매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겠고 주식시장에서는 배당주 투자를 통한 배당금 수익을 예로 들 수도 있습니다.

free-for-money

대부분 평소 관심이 없으셨다면 생소한 이야기일 수 있겠지만 분명히 지금 이 순간에도 누군가는 숨만 쉬어도 알아서 돈이 들어오는 구조로 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아무 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내가 그런걸 과연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보다는 바로 시작할 수 있는 것부터 찾아서 당장 무엇이든 시작해보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블로그로 월 100만원씩 버는 현실적인 방법

스마트폰 위치 추적 하는법 상대방 동의 없이 가능

나쁜 콜레스테롤을 높이는 식사습관